
미담타임스 김준완 기자 |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2일,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참여로 ‘놀GO 즐기GO 청소년놀이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천시 청소년 195명과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만들기 체험존, 전시·포토존, 놀이존, 이벤트존 등으로 나눠진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놀GO 즐기GO 청소년놀이터'는 김천시 청소년 참여기구와 청소년 자원봉사단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하고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여자들은 다양한 부스에서 만들기 활동에 몰두하거나, 얼굴에 예쁜 그림을 그리는 페이스 페인팅을 하며 행복한 웃음꽃을 피웠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교류의 장을, 부모님들에게는 자녀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리더십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천시 가족행복과 김홍태 과장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한 ‘놀GO! 즐기GO! 청소년놀이터'를 통해 청소년들의 잠재력을 확인하고,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활동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용 문의는 전화 또는 누리집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