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담타임스 김준완 기자 | 포항시 뱃머리평생교육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청소년과 연초 자기계발을 원하는 시민들을 위해 ‘2026년 겨울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시민들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해 총 13개 과목, 156명 규모로 구성됐다.
교육 분야는 ▲취미·예능 6과목 ▲정보화·학습 4과목 ▲건강·스포츠 3과목 등 3개 분야로 나뉘며, 특히 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위한 강좌와 일반 성인을 위한 강좌를 적절히 배치해 전 연령층이 고루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호동관 리모델링 준공을 기념해 호동관 원데이 클래스 2과정을 함께 편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강좌로는 ▲어린이디저트요리사(호동관 원데이) ▲바다캔들만들기(뱃머리·호동관 원데이) ▲식물과의 첫만남 ▲서각 ▲체스 ▲가족 스포츠스태킹 등 체험·취미 중심 강좌와 함께, ▲재테크(원데이) ▲ITQ 자격증 과정 등 실생활과 진로에 도움이 되는 학습형 강좌도 마련됐다.
교육은 내년 1월 12일부터 2월 26일까지 약 7주간 진행되며, 각 과정별 특성에 따라 주 1~2회 수업이 이뤄진다.
수강 신청은 12월 29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5일간 포항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받는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겨울 특강은 배움의 즐거움과 실용성을 동시에 챙길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했다”며 “시민들이 겨울 추위를 잊고 배움의 열기로 활기찬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이나 강좌별 세부 내용은 포항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