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담타임스 김교환 기자 | 부산 남구는 지난 12월 8일 ⌜2025년 남구 SNS 서포터즈 활동 우수자⌟에 대하여 표창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남구 SNS 서포터즈 활동 우수자 표창』은 구정 홍보를 위한 SNS 콘텐츠 제작, 공식 SNS 채널 모니터링, 지역 소식의 온라인 확산에 적극 참여한 서포터즈 가운데 한 해 동안 가장 활발하고 성실하게 활동한 참여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올해 활동 우수 서포터즈는 구정 행사와 지역 관광지를 취재해 사진·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주민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 콘텐츠 및 소상공인 홍보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활동 실적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수상자는 SNS 서포터즈 7기 이수진, 송지연, 안현진 씨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올 한 해 남구를 알리고 홍보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SNS 서포터즈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주민들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는 내년부터 ‘글로벌 누비단’을 새롭게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외국인 서포터즈를 함께 모집해 남구의 정책과 지역문화, 관광자원을 국내외로 홍보하는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며, 다양한 국적의 참여가 더해짐으로써 보다 폭넓은 시각에서 지역 소식을 발굴하고 국제적 홍보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