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타임스 김교환 기자 | 세계평화여성연합 합천지부는 9월 1일 군수실에서 호우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한숙 지부장은 “피해 주민들께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합천군은 해당 성금을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생활안정과 복구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미담타임스 김교환 기자 | 세계평화여성연합 합천지부는 9월 1일 군수실에서 호우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한숙 지부장은 “피해 주민들께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합천군은 해당 성금을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생활안정과 복구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미담타임스 김교환 기자 | 함안군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함안사랑상품권 가맹점 가입 홍보를 대대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현재 군내에서 1,700여 개의 함안사랑상품권 가맹점이 운영 중이며, 군은 이번 홍보를 통해 음식점·카페·전통시장·편의점 등 생활밀착 업종을 중심으로 신규 가맹점 확대를 유도할 계획이다. 가맹점으로 등록하면 안정적인 수요층이 형성되고, 상품권 이용 고객의 유입과 방문 증가로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쌓을 수 있다. 군은 특히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함안사랑상품권 15% 특별할인 판매 행사와 연계하여 가맹점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할인 판매로 상품권 수요가 대폭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군은 신규 가맹점 등록을 독려해 더 많은 소비가 지역에서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가맹점 신청은 읍·면사무소 산업담당에서 상시 접수 가능하며, 신청 시 사업자등록증과 통장 사본 등을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가맹점 가입은 단순한 매출 증대를 넘어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미담타임스 김교환 기자 | 함안군보건소는 6개월 동안 금연에 성공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금연 성공, 그 아름다운 순간’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금연 성공자의 사진을 바탕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감성 그림을 제작해 “행복한 순간을 따뜻한 기억으로 간직하세요”와 같은 문구와 함께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 사업은 단순히 금연 성공을 기록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주민이 자신의 도전과 성취를 특별한 추억으로 남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그림은 휴대전화 파일 형태로 전달되며, 금연 성공자뿐 아니라 이를 지지한 가족과 지인들과도 나눌 뜻깊은 기회가 된다. 그림을 받은 금연 클리닉 참여자들은 “내가 이뤄낸 성취가 따뜻한 그림으로 남아 더 큰 의미가 있었다. 앞으로도 금연을 이어갈 힘이 생긴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주민 중심의 감성 행정을 실천하는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금연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담타임스 김교환 기자 | 합천군 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주민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9월 8일부터 27일까지 20일간 ‘120,800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과 연계한 이번 걷기 챌린지는 정상혈압 수치(120/80mmHg)를 상징하는 120,800보 달성을 목표로 한다. 하루 최대 1만 보까지 걸음 수가 인정되며, 목표걸음 수를 달성하고 미션을 수행한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챌린지에는 걸음 수 측정 외에도 사진 인증 미션이 포함된다. 참여자는 ▲관내 설치된 ‘레드서클’ 현수막 인증 사진 ▲혈압 측정 인증 사진 중 한 가지 선택하여 워크온 챌린지 게시판에 올리면 사진 인증 미션이 완료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WalkOn)’ 앱을 설치 및 회원가입 ⇒ ‘합천군 보건소’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 ⇒ 커뮤니티 하단 레드서클 캠페인 기념 걷기 챌린지에 참여 ⇒ 목표걸음 및 사진 인증 미션 달성 후 ‘리워드 응모하기’를 누르면 된다. 김선둘 건강관리과장은
미담타임스 김교환 기자 | 세계평화여성연합 합천지부는 9월 1일 군수실에서 호우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한숙 지부장은 “피해 주민들께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합천군은 해당 성금을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생활안정과 복구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